통합연금포털 사이트 아는분도 있으실것이고 모르는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뉴스를 보고 있는데 주인 못 찾은 퇴직연금이 1천100억원 이라는 기사를 발견했거든요.
안찾아가는 퇴직연금이 저렇게나 많다니 엄청 놀랐는데요 다들 조회를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통합연금포털 사이트는 금융감독원에서 국민들의 노후자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상태에서 내가 받고 싶은 해에 수령할수 있는 세금을 계산을 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인증을 거쳐서 가입후에 로그인후 내 연금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금이라는것은 내가 일하고 있지 않을때 기초적인 생활비가 필요한데요 그때를 대비해서 젊을때부터 준비해서 노후에 받을수 있는 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요즘 은퇴도 빨라지고 있는데요 결혼도 늦는데 은퇴가 빨라진다니 사실 걱정이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아이들 어릴때 돈을 많이 모아놔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는데 그게 사실 쉬운게 아니거든요. 그래도 젊을때 일할수 있을때 노후를 위해서 연금은 꼭 준비를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최근 뉴스 이야기를 다시 해보겠는데요 2023년 기준으로 폐업기업 근로자가 수령하지 않은 퇴직연금 적립금이 총 1,106역원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입자들이 미청구 퇴직연금 적립금을 조회를 하고 확인할수 있도록 추가 시스템을 만들고 연금 수령절차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퇴직연금제도라는것이 있는데요 기업의 퇴직급여 재원이 금융회사에 적립되도록 하여서 기업이 도산이나 폐업을 해도 근로자들의 퇴직급여 수급권이 안전하게 보장되게 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왜이렇게 찾아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지 궁금한데요 근로자들이 퇴직연금 가입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지급지시가 없어도 가입한 금융회사에 퇴직연금을 신청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퇴직자들이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직장이 폐업을 하면서 퇴직연금을 못찾아간 근로자수가 23년 말 68,324명이라고 하니 어마 하죠???
퇴직연금 조회 방법
퇴직연금 가입자들은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서 자신의 모든 퇴직연금 적립금을 조회를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최초로 연금 정보를 조회했을때 소요되는 기간은 3일정도라고 합니다.
내 연금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퇴직연금 적립금이 운용되고 관리되는 회사가 어디인지 연금 상품명까지 알수가 있고 적립금액도 알수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못받은 퇴직연금은 금융회사로 연락해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에 대해서 알아보고 퇴직연금 조회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